본문 바로가기

• 미혼여성검진
  • 부인과질환

공단자궁암검사

여성은 소중하게! 매년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자궁경부암은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전체 암 중 발병률 4위, 부인암 발병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매우 위험한 질병입니다.

자궁경부암이란?

• 질에 연결된 자궁의 입구며 이곳에 발생된 암을 자궁경부암이라고 합니다.
  • 자궁경부암은 40~50대가 가장 많았으나 20대와 60대 이상에서도 나타나고 있으며 30대 이하 젊은 여성에서 현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의 증상

• 초기 : 증상이 없는 경우가 흔함, 배뇨 후 출혈, 체중 감소
  • 중기 : 불규칙 출혈, 지속되는 질출혈, 붉은 질 분비물
  • 진행된 단계 : 성교 후 출혈, 심한 골반통, 요통

미래의 행복한 삶을 준비! 당신의 건강과 미래를 위해!

산모검진

산모검진으로 아기를 맞을 준비!

산모검진은 태교와 음식조절, 생활습관 개선, 임산부 체조 등을 알려 드리는 것을 포함하여 임신부터 출산까지 전 과정에 도움을 드리는 검진입니다.

임신 확인 검사

• hCG 검사 : hCG는 배란 후 8~9일 부터 산모의 소변, 혈중에서 검사되며 임신 60~70일까지 증가하다가 임신 100~130일에 서서히 감소합니다.
  • 태아 심음 청취 : 청진기로도 임신 17~19주에 들을 수 있으며 도플러 장치로는 10주 경에 들을 수 있습니다. 초음파로는 6주경에 들을 수 있습니다.
  • 초음파 : 복식 초음파로 임신 4~5주 후 자궁내 임신을 확인할 수 있고 6주 후에는 대체적인 임신낭을 볼 수 있으며 7주 이후에는 배아를 볼 수 있습니다.

임신주기별 검사 항목

• 임신전기 (1~3개월) :수두/일반혈액/혈액형/간염/매독혈청/후천성 면역 결핍증 검사/ 혈액형/TORCH검사 12주 1차 : 기형아 검사(다운증후군, 에드워드증후군, 목두께)
  • 임신중기 (4~6개월) : 16주 2차 : 기형아 검사(다운증후군, 에드워드증후군, 신경관결손) 16~18주 : 기형아 검사 이상시 양수검사 20주 : 정밀초음파(심장을 포함한 태아의 전반적인 구조 및 기능 검사) 24~28주 : 임신성 당뇨 검사
  • 임신말기 (9~10개월) : 7~8개월 일반 초음파 검사 9~10개월 태아 건강상태 평가(NST)/골반계측 및 내진/ 분만 및 수술준비

아기를 맞이하려면 뭘 준비해야할까? 산모의 몸 상태에 맞춰 관리!

미혼여성검진

미혼 여성이라면 정기적인 검진을 필수입니다!

여성에 있어서 초기 성경험은 일생을 두고 중요한 일입니다. 성관계를 원하지 않을 경우 상담을 통해 점검해보고 치료 방향을 설정합니다.

성경험이 없는 여성의 검진

• 질검사
  • 생리불순인 경우
  • 생리통이 심한 경우
  • 초음파 검사 (항문 혹은 복부)
  • 혈액 검사

성경험이 있는 여성의 검진

• 성병 검사
  • 골반 검사
  • 자궁경부암 검사
  • 임신중절 경험이 있을 경우

다양한 검진 프로그램! 이화여성의원과 함께~ 여성은 소중하니까!

부인과질환

여성들이 산부인과를 찾게 되는 가장 큰 고민! 질염

질염의 종류와 궁금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질염의 종류

• 세균성 질염
  • 칸디다성 질염
  • 트리코모나스 질염
    질염에 대한 궁금증
  • 01.질염 시 발생하는 증상은 무엇인가요? 분비물 과다, 가려움증, 냄새, 배뇨통, 성교통의 증상입니다.
  • 02.질염이 성병인가요? 질염 중에서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성관계 시에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도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03. 질염은 완치가 되나요? 질염은 대부분 쉽게 치료가 되지만 재발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완치가 되더라도 나중에 질희 환경에 문제가 생기면 다시 질염이 생기게 되어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전문화된 진료! 풍부한 치료 경험! 경험 많은 전문의와 함께~

갱년기클리닉

폐경은 질병이아니라 자연적인 신체적 변화 과정입니다.

여성이 나이가 들면서 난소가 노화되어 기능이 떨어지면 배란 및 여성호르몬의 생산이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는데 이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폐경입니다.

갱년기 증상 (여성호르몬 결핍에 따른 증상)
  • 안면홍조
  • 발한
  • 피로감
  • 불안감
  • 우울증
  • 기억력 장애
  • 수면 장애
  • 집중력 저하
  • 신경과민
  • 성욕감퇴
  • 질건조증, 성교통
  • 관절통, 근육통
  • 골다공증
  • 피부의 노화
  • 심혈관계 질환, 비뇨생식기의 위축

갱년기 치료방법

• 안면홍조를 치료하고 숙면을 돕습니다.
  • 정신적 증상이 호전됩니다.
  • 근골격계, 비뇨생식기계 질환을 예방, 치료합니다.
  • 피부 및 유방의 탄력을 유지시켜 줍니다.
  • 골다공증으로 인한 골절을 예방합니다.
  • 대장 및 직장암의 발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연적인 신체적 변화 과정! 이화여성의원과 상의하세요!

맨위로가기